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카눈 경로 지붕 날아갈 정도 9일부터 부산 앞바다 영향

by 건강한먹깨비 2023. 8. 5.
반응형

 올해 제6호 태풍 카눈이 일본 남부 규슈 지방을 통과하여 한반도에 상륙할 예정입니다. 카눈은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한 종류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카눈이 내륙까지 상륙할 가능성은 떨어지지만 간접적인 영향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동해안, 강원도 지역에 9일부터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며 10일쯤 경북 울릉도 앞바다를 지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6호 태풍 카눈의 경로와 세기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태풍 카눈 예상 경로

출처 : 기상청, 6호 태풍 카눈의 예상 이동경로

 

 사진처럼 태풍 카눈 예상 경로는 9일쯤 일본 열도를 관통한 후에 바로 동해상으로 북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에서는 9일부터 영남지방, 강원도, 울릉도, 독도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간다고 예상했습니다. 며칠전만 하더라도 한반도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돌연 경로를 틀어 북동진하며 한반도도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카눈의 크기

 현재 관측한 카눈은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170km 부근의 해상을 지나고 있으며 중심기압은 970hPa, 최대풍속은 무려 시속 126km로 초초강력 태풍이라고 합니다. 이 정도의 위력은 지붕이 날아갈 수 있을 정도의 아주 센 강도라고 합니다. 특히 해안가에 영향이 클 것으로 보고 너울을 주의해야 합니다.

 카눈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내리겠지만 안타깝게도 폭염은 해소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카눈이 북상하며 고온다습한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될 것으로 보고 무더위가 지속될 것이라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도 올라갈 전망입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닷가로 휴가나 피서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태풍은 이동하며 방향이나 세기 등이 언제든 변화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계속 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부디 한반도에는 큰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