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제는 지구 열대화 시대 지구 온난화를 뛰어넘은 대재앙

by 건강한먹깨비 2023. 8. 7.
반응형

 지구 온난화라는 말 이제는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구 열대화 시대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최근 UN총회에서 지구 온난화 시대가 끝나고 지구 열대화 시대가 시작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실제로 해가 갈수록 점점 더워지는 여름 날씨에 사건 사고도 늘어나고 체감 온도도 올라가고 여러 자연재해들의 발생 빈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뜨거워진 날씨에 힘들어하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지구 온난화 시대를 뛰어넘어 지구 열대화 시대로 가고 있다는 근거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지구 온난화 시대 종말, 지구 열대화 시대가 왔다

근거 1. 바닷물 온도 상승

 미국에서도 폭염으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폭염 위험 경보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미국 현재 1억 2천만 명이나 되는 많은 수의 사람들이 폭염 경보와 주의보의 영향권에 해당할 정도입니다. 이 와중에 플로리다주의 바닷물 온도가 이틀 연속 37.8도를 넘었습니다. 이는 목욕탕 온탕에 들어가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봐도 바닷물 온도가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매년 폭염으로 6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나오고 있고, 점점 더 심해질 것이라는 것은 이제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근거 2. 세계 평균 지표면 기온 최고치 경신

 세계 기상기구는 올해 여름이 역사상 가장 더운 여름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실제 기후변화서비스의 관측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7월 전 세계 평균 지표면 기온이 섭씨 17.08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역대 최고 수치입니다. 전 세계가 폭염에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대기 상태는 숨 쉬기가 어려울 정도이며, 뜨거운 더위는 견디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한국에서도 매일 같이 날아오는 폭염 안전문자만 보아도 올여름이 엄청나게 뜨겁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거 3. 소양호 녹조 현상

 강원도 인제 인근 시작된 녹조가 4km 이상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녹조를 건져내고 있지만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올해 처음 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올여름 온도가 너무 높아 광합성이 활발해지면서 녹조가 무시무시하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온이 내려가기 전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이제 기후 변화는 21세기의 중요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현상들이 전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 시대에서 이제는 지구 열대화 시대로 넘어와버린 이 안타까운 현실에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앞으로 어떤 기후 대책을 세우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