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방암의 예방법과 증상, 치료법 알기

by 건강한먹깨비 2023. 7. 14.
반응형

 유방암은 여성의 생식기관 중에서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악성 종양입니다. 1990년대부터 지금까지 쭉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려 3배 가까이 말입니다. 유방암은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유방암 환자도 많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시다.

 

유방암의 예방법과 증상, 치료법 알기

 

예방 방법

 

1. 건강한 식습관: 식이 섭취에 대한 신경을 쓰세요. 가능한 신선한 채소, 과일,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지나친 양념과 가공 식품을 피하고,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세요.

2. 체중관리: 비만은 여성 유방암 위험의 증가와 관련이 있으므로, 적절한 체중계를 유지하세요.

3. 금연: 담배를 피하세요. 담배는 여성 유방암 위험의 증가와 관련성이 있으며, 금연은 식이 섭취의 달콤한 맛도 되돌리는 것으로 그 나쁜 습관을 점차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음주제한: 가능한 주량을 줄이세요. 음주는 여성 유방암 위험도와 관련성이 있습니다. 매일 운동: 매일 적어도 30분 이상, 적극적인 생활 운동을 유지하세요. 걷기나 조깅, 필라테스, 요가, 수영 등 여러 종류의 운동이 있습니다.

5. 건강한 생활: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잠도 중요합니다.

6. 예방진료: 많은 양의 예방법 중 하나는 정기적인 예방진료입니다. 의사 상담 및 검진을 받으세요. 권장되는 검사는 현기 등 방사선 검사와 유방촬영 검사입니다.

 

 이러한 예방방법들은 소피, 건강한 지성을 유지하며 완전한 성인으로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가능한 한 여성이 소극적이고 안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유방암 예방에 대한 지식을 넓혀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

 

 유방암의 초기 증상은 명확하지 않으며, 초반에는 인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유방암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유방의 모양이 변형되거나 유방의 경계 또는 윤곽의 변화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유방을 만졌을 때 유방의 긴장감 또는 통증이 느껴지고 유방의 자극에 의한 유출물이 생깁니다. 겨드랑이 부근에 종양이 느껴지거나 멍울이 만져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유방의 통증이 심하거나 붉거나 살색으로 염색된 분비물 혹은 혈액이 나온다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유방암 증상은 유방과 주변 부위의 변화, 단열, 유출물, 부기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즉시 전문가와 상담하고 검진을 받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법

 

 유방암 치료법은 종양의 유형, 크기, 위치 및 발생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제 치료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인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것은 스스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기발견 되지 않으면 매우 위험한 질병입니다.

1. 수술: 이 암의 초기 진단과 증상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수술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의 목표는 종양을 꺼뜨리는 것입니다. 이는 종양의 종류, 크기 및 위치에 따라 부분절제술, 유방절제술, 일반적으로 림프절 삭제와 선택적 림프절 삭제 등의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2. 방사선 치료: 수술 후 방사선 치료는 유방 조직에서 발견되거나 유방암 종양이 흩어질 가능성이 있는 경우, 완화적인 구축 및 교정의 목적으로 권장됩니다.

3. 항암제 치료: 모든 유방암 환자에게 항암제 치료가 권장되지 않으며, 일부 환자에게 추천됩니다. 몇몇 더욱 복잡한 경우나, 특정 유형의 유방암에 대해 종양을 제거하고, 병세를 계속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는 경우 유방 조직을 영속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수술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암의 종류, 병기, 분화정도, 환자의 상황 등 일련의 요소를 고려하여 여러 가지 치료 방법 중 선택하여 실시하는 것이 유방암 치료의 가장 기본이 됩니다.

 

결론

 

 유방암은 여성들 중에서 가장 걸리기 쉬운 악성 종양 중 하나입니다. 증상이나 진단, 치료 방법 등을 잘 이해하고, 전문가와 함께 적극적인 검진과 치료를 받으면 조기 발견 및 치유가 가능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암 검진뿐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