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티바A크림 효능, 사용법, 가격, 연고 처방, 부작용 총정리

by 건강한먹깨비 2023. 8. 6.
반응형

 효과가 너무 좋아서 피부과에서 싫어한다는 스티바 A크림, 들어보셨나요? 피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효과를 자랑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엄청난 크림, 스티바 A크림의 효능, 사용법, 가격, 연고 처방, 부작용을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바A크림 사진

효능

 스티바A크림의 주성분은 트레티노인으로 비타민A 유도체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각질세포 탈락을 촉진시켜 피지 분비 감소 및 콜라겐 생성 증가뿐만 아니라 주름개선 및 모공축소 등 여러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여드름약으로도 이미 유명한 성분입니다. 피부결 개선,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FDA와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비타민A 크림은 여드름과 광노화 완화에 사용하도록 허가하고 있습니다. 색소침착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서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사용법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림바르듯이 발라주면 되는데 하루에 1회 또는 2회 정도를 발라줍니다. 아침보다는 자기 전 저녁에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깨끗하게 얼굴을 세안한 후 스킨, 에센스나 로션 등을 바른 뒤 마지막 단계에서 바르면 됩니다. 다만, 피부 타입에 따라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으므로 처음 1주일은 적응기라고 생각하시고 소량씩 바르면서 피부를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자극이 느껴지지 않을 때 양을 점차 늘려가시면 됩니다. 또한 모든 얼굴에 다 바르기보다는 피지 분비가 많아 트러블이 많은 T존이나 나비존 위주로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티바 A크림은 농도가 조금씩 다릅니다. 처음 바르시는 분들은 0.01%로 시작하시고, 적응기간을 거쳐서 점차 바르는 양과 농도를 높여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한두 번 바르기보다는 꾸준히 1달 이상 발라야 눈에 띄는 효과를 느낄 수가 있고, 1달 정도 바른 후 2주~4주 정도 휴식기를 가지고 다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오랜 기간을 바르는 것도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격

 스티바 A 크림 처방을 받기 위한 처방전 금액이 보통 1만원~2만원 정도입니다. 또한 약국마다 연고의 가격이 조금씩은 다를 수 있으나 용량 25g 1개당 4만 원 전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고 처방

 이 스티바A크림은 명칭은 크림이지만 누구나, 아무 데서나 살 수 있는 화장품은 아닙니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만 사용하는 의약품으로 반드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합니다.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나 상담 후에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약이라고 하면 먹는 약으로 유명한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로아큐탄 등도 있지만 먹는 약이다 보니 몸에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쉬워 바르는 크림 타입의 의약품을 선호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합니다. 이 스티바 A크림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은 없지만 자주 사용하면 나중에는 효과를 느끼기 어려울 수도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가장 큰 부작용은 아마도 피부 질환을 개선시키기 위해 발랐다가 오히려 피부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타민A를 성분으로 하는 크림들은 효과가 있는 만큼 피부에 자극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피부가 가렵거나 열감이 느껴지거나 따가움, 건조함 등의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극건성 피부나 예민한 피부는 스티바A크림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을 사용한 후 오히려 피부가 더 건조해지거나 홍조가 심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지 분비가 많고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부작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도 물론 있습니다. 함께 사용하는 화장품을 신경써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필링 성분을 함께 사용하면 당연히 자극이 커져서 좋지 않습니다. 또한 건조함을 느끼기 쉬우므로 보습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티바 A크림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크림에 섞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알코올이 포함된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즉, 스티바 A크림을 사용할 때는 자극을 키울 수 있는 화장품은 줄이고, 보습제와 자외선차단제를 신경 써야 부작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티바A크림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면 너무 좋겠습니다. 다만, 부작용이 있으니 글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올바른 사용방법으로 조금씩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